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판매TIP_셀러온 - 검색엔진 최적화 seo란?

조회 수 437
검색엔진 최적화 seo란 무엇인가?

seo-blocks.gif




키워드의 중요성은 매우 높습니다.
키워드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따라 정확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대표키워드 1~2개, 서브키워드 2~5개, 세부키워드 10개 정도로 선정하여 진행합니다.
물론 이전에 상품노출대비 구매전환률을 측정하여 키워드전략에 효과가 있는지 여부를 검토해야합니다.
 
SEO(서치엔진 옵티마이징)은 바로 검색엔진의 최적화 상태 즉, 상위 10 안에 들어오는 검색기술을 의미합니다.
수많은 경쟁자들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엔진의 첫 페이지에 나오려면 그만큼의 노력과 정보가 필요합니다.
 
일반 검색결과에서 나오는 웹페이지 순, 이미지, 동영상, 지식검색,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검색 
순위에 자신의 페이지가 톱으로 올라오기 위해서는 각각의 검색엔진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것을 활요하는 기술을 알아야한다. 이것이 SEO, 즉 Search Engine Optimization 입니다.
경쟁자보다 좋은 검색결과를 생각한다면 지금부터 자신의 웹 페이지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카페에는 어떤 키워드를 넣었는지, 타이틀에는 키워드가 제대로 들어있는지를 한번 살펴봅니다.
 
단지 디자인적인 부분을 위해 플래시로 네비게이션이나 풀 페이지로 플래시를 사용하였다면 
이는 검색엔진에 대한 이해도 없고 디자인을 위해, 디자인만을 위한, 디자인 그 자체인 
컨설팅회사들의 보여주는 마케팅에 빠진 결과물입니다.
이는 돈많은 회사만이 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 URL을 웹 배너광고, 제휴광고, 오프라인광고, 
등으로 수억 들여서 만들 수 있는 삼성, 현대, 브랜드 런칭용, 영화 사이트 등이 이런 SEO와 관계없이 홈페이지를 구축합니다.
 
수치를 분석할 수 없다면 판매는 불가능하며 광고비 손실만 있을 뿐입니다.
 
SEO는 사이트에 대한 데이터를 볼 수 있는 로그 분석에서 이루어져야한다. 지금 내 사이트에 어떤 사람들이
어떤 링크를 다고 오는지 그것을 분석해서 하나하나 대책을 강구해야 하는데 이는 자신의 사이트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몇가지 툴이나 사이트링크의 등록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오픈소스로 공개된 여러가지 툴이나 상용툴 등 다양한 로그분석 툴이 있다. 그 중 구글에서 무료로 서비스하는
Analytics 를 활용하면 키워드 검색결과 외부링크 결과 등 방문자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결과물을 내줍니다.
이 검사 결과를 통해서 어떤 키워드로 방문하는지 어떤 링크와 어떤 검색엔진으로 사이트를 방문하는지를 
찾아내어 해당 검색엔진에 대한 SEM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