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오픈마켓에서 떠오르고 있는 스토어팜!
사실 오픈마켓의 개념도 있지만 쇼핑몰에 가까운 판매몰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낮은 수수료와 부담없는 광고비용!!
물론... 그만큼 노출에 대한 부분은 욕심을 버려야겠지만 그래서 홍보가 중요해집니다!!ㅋ
일단 네이버 스토어팜 상품등록시 중요 포인트 간략하게 요약해 보았습니다.
[상세페이지 분할]
페이지안의 이미지 로딩할때 더 빠르게 이미지를 불러 올수 있고 이미지 마다 html 태그 소스인 'alt 값'에
관련 설명 넣어두면 노출에 조금 더 유리해집니다.
tip. 그리고 이미지 개별등록 할때 사이사이 간단한 텍스트 설명이 들어가면 더욱 좋습니다.
[제품과 관련된 카테고리 설정]
등록하시려는 제품과 카테고리가 연관성이 있어야 더욱 완성된 상품등록으로 판단하여 노출에 유리해집니다~^^
[상품명 기재시에는 키워드 추출은 기본]
사실상 스토어팜 외에도 오픈마켓(지마켓,옥션,11번가) 등 상품등록 하실때 가장 중요한것이 상품명일텐데요.
그냥 생각나는데로 입력하신다면 최악의 상품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상품명은 네이버 광고센터로 가셔서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조회하여 인기있는 검색 순위로 조합하여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제품의 대표 이미지!]
상품검색시 대표로 보여지는 이미지라 이것도 중요하겠죠.
그렇다보니 이것저것 표현할 내용들을 다넣으면 지저분해지고 퀄리티만 떨어집니다.
고민 잘해서 간단하고 명료하게 아니면 사진으로만 설명이 잘 표현되게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썸네일을 변경하면서 동일한 광고로 진행해보았는데
변화에따라 10~20% 클릭율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상품제공고시 입력]
최근에 시행된 상품제공고시 이것때문에 기존에 등록하신 업체분들 골머리 아팠을겁니다.
전체적으로 다 제품속성을 이미지에 넣어뒀는데 텍스트로 다시 입력해야하다니...
그래도 입력해두면 좀 더 완성도 높은 상품등록이 되므로 노출빈도에 반영되기도 하나 꼭 기재하셔야겠죵?
[똑똑한 검색이 되어라!!]
마지막에 보시면 seo 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 선택사항이라 기재안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실텐데요,
이 곳에 기재해 놓으시면 sns로 공유를 한다던지 아니면
어딘가에서 기재된 키워드로 검색이 될시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알지도 듣지도 못한곳을 타고 들어와서 구매가 일어날수도 있답니다.
[스토어팜 광고는 어디서??]
스토어팜 광고는 간단합니다.
오픈마켓(지마켓,옥션,11번가)처럼 여러가지 다양하지 않습니다.
바로 네이버 광고센터 또는 지식쇼핑이 있는데요.
초기 진행시에는 지식쇼핑만을 먼저 추천드립니다.
비용도 저렴하고 효율도 좋은 편이예요.
스토어팜 메인 우측 상단 '쇼핑파트너존'을 클릭하여 스토어팜 계정으로 재로그인 하셔서
광고비 충전해주시면 세팅이완료됩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이 스토어팜 내에 많이 묻어나있다면 그때 좀더 투자해서
네이버 광고센터로 광고를 진행하시게 현명한 판단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내용을 정리하다보니 간략하게 요약해서 쓴다는것이 길어졌네요.
네이버 스토어팜 시작하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번창하세요!
이번에 올려주신 스토어팜 중요 포인트를 계속 숙지하면서 스토어팜 입점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는데, 상세하게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ㅠ
그런데, 써주신 내용 중에, html alt 삽입이 안되는 것 같더라고요ㅠ
저는, 스토어팜 어드민 (판매자센터) 의 상품 등록 시, 상품별 상세 페이지 삽입하는 편집기에서 html 모드로 전환한다음에,
img src 끝나는 부분 뒤에 alt="설명 키워드" 를 일일이 삽입했는데, 저장 후 같은 상품을 다시 수정해보면,
편집기 html 에서는 alt 태그가 자동으로 삭제되어 있었습니다.
편집기 바로 밑에 스토어팜 주의사항 표시 보니, 특정 태그, 스크립트는 자동삭제된다던데,
alt 태그도 삭제 대상인가요?
아니면 상품등록 시 편집기 외에도, alt 를 심는 다른 방법이 있는건지요?
혹시 아실경우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ㅠ
좋은 하루 되십시오^^